본문 바로가기
  • 케이엠 하우스
인테리어

15평 빌라 1500만원으로 올 리모델링 인테리어

by 인테리어 전문가 김팀장 2024. 3. 14.

안녕하세요, 여러분! 케이엠 하우스입니다

부산 덕천동에 15평 빌라를 인테리어 한 이야기입니다.

1997년도에 건축된 빌라로서 약 25년차입니다. 중간에 집수리를 2~3번 했던 흔적이 있었습니다.

가성비있게 평단 100만원 정도의 예산으로 진행했어요~ 1500만원이라는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에 샤시와 도어교체까지 많은 부분을 수리했답니다.

그럼 작업 시작전 모습부터 보실까요?

싱크대를 몇년전에 교체한것인데 색상도 오래됐고, 내부에 부식이 심해서 교체를 하기로 했습니다.

방 출입문도 오래된 목문이고 앞전에 기르던 반려동물이 손상을 시켜놓아서 철거를 하고 새로 ABS도어를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신발장과 중문도 너무 오래돼서 모두 교체할 예정입니다.

벽지에 곰팡이도 있네요~

이런 곰팡이도 벽지를 뜯어내고 새로 도배하기 전에 약품처리를 해서 모두 제거해드린답니다~

발코니 (베란다)도 참 오래되어 타일색도 어둡고 때가 탔네요~

여기는 바닥타일을 덧방으로 시공하고 벽면은 타일 페인트 밝은 색상으로 작업하기로 했어요

오래된 화장실도 문-세면대-좌변기-천장등을 모두 철거하고 새로 시공하기로 했구요~

바닥에 1차례 덧방 되어있는 타일을 걷어내고 원 바닥 타일에 덧방하는 방식으로 시공해드릴 예정입니다

덧방 하기 전에 침투 방수 작업도 진행해서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누수의 위험까지 잡아드려요!

자 그럼 부산 덕천동의 15평 빌라의 모습이 어떻게 바꼈는지 보실까요?

입구를 들어서면 산뜻한 기분이 드시도록 크림화이트 톤의 신발장과 하단의 간접조명을 설치했어요.

옆 벽면은 테라코트 미장마감했구요~ 천장 조명은 3인치 다운라이트로 너무 밝지도 않게 그렇다고 어둡지도 않게 배치해주었어요.

바닥은 600X600각 타일로 시원해 보이게 시공하구요

슬림한 3연동 중문으로 방음과 단열을 잡았습니다.

중문이 있고 없고에서 외부 복도 소리와 바람이 들어오는 정도의 차이가 크다는거 알고계시죠?

거실에서 방으로 들어가는 문은 전체 다 ABS도어로 교체해드렸어요.

출입문-걸레받이-샤시의 색상을 화이트로 통일해서 다소 좁아보일 수 있는 15평 빌라를 조금이라도 더 넓고 시원해 보이도록 해드렸습니다.

인테리어에 대해서 좀 아시는 분들은 평당 100만원의 예산으로 샤시 교체까지 힘들다는걸 잘 아실거예요~

여기 현장은 다행히 방 창문은 몇년전에 하이샤시로 교체가 되어있었어요~

그래서 오래된 목문으로 만들어진 중문과 거실샤시만 하이샤시로 교체 했답니다. 

어떠신가요? 

발코니가 비교할 수 없을만큼 깨끗해졌죠?

화장실에는 원형 간접조명 거울로 포인트를 주었어요.

벽타일은 300X600각, 바닥타일은 300X300각으로 기본적이면서도 가격 대비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는 타일로 시공했어요.

방 내부에도 3인치 다운라이트로 조도를 잡아드리고, 기존에 설치되어있던 하이샤시는 체리색상이라 인테리어 필름 작업으로 리폼했습니다.

바닥 장판은 18T LX Z:in으로 시공했어요.

어떠신가요? 15평 빌라도 이렇게 가성비있게 리모델링 할 수 있답니다~

전체 시공기간은 4주정도 걸렸어요


인테리어 시공

부산 전지역 가능합니다.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